2019년 12월 26일 ㈜동화엔텍은 NTS(장쑤신세대 조선유한공사)와 11만톤 HP&LP FGSS 계약을 체결 하였다.
NTS는 EASTERN PANIFIC SHIPPING을 위하여 11만톤의 Crude Oil Tanker(COT) 6척을 건조하고, 3번째 선박부터 IMO 배출 Ⅲ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듀얼 연료 본체를 사용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계약된 COT는 NTS에서 처음으로 설계, 건조하는 LFS(LNG Fueled Ship)선박으로써 NTS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하는 계기가 되는 선박이다.
중국은 LNG 선박 산업이 계속 향상되면서 중국 조선소의 LNG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중국업체의 경우 LNG 응용이 초기 단계에 머물고 있어 중국의 조선소에서는 ㈜동화엔텍처럼 체계적인 패키지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업체를 선호하고 있다.
㈜동화엔텍은 연구개발과 능력과 성숙된 에너지 활용능력을 통해 에너지 시스템 및 열교환기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열유체 기반 기술과 숙련된 제조 기술력으로 고효율과 고품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2008년 중국 상해에 ㈜동화은태를 설립하여 해외수출 시장을 개척하여 조선소 등에 직 수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화엔텍은 국내에서 쌓은 LNG관련 System Engineering 및 연교환기에 대해 중국 시장에서도 그 실력을 입증 받은 계기가 되었다고 판단되며, 앞으로 NTS FGSS PJT에 대해 성공적인 인도(Delivery)를 위해 상호 적극적인 교류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NTS의 Liu사장은 '㈜동화엔텍이 FGSS 관련 신규업체이지만, 그 동안 ㈜동화은태와 거래에서 보여준 책임감과 신뢰 그리고 기술적인 우위를 토대로 성공적인 수행이 가능하다는 내부결정이 이루어져 선택을 하게 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앞으로 상호 WIN-WIN 할 수 잇는 비즈니스 상생모델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