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엔텍은 2022년 12월 02일(금), 동구 충장대로 289번길 35 인근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약 14만 가구가 연탄을 사용하며 난방과 취사 등을 해결하고 있고 그 중 10만 가구는 생활이 어려운 고령층(80세 이상 영세 노인들), 수급자분들로 이루어져 있다. 코로나 19로 단체 모임이 안되었기 때문에 연탄나눔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정부에서는 연탄 보조금 폐지로 인해 연탄 값도 증가하여서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기회가 줄어들어 힘든 상황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코로나 19 정책이 완화됨으로써 이에 ㈜동화엔텍은 봉사활동 단체인 두드림을 통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1,100만원을 기부하고 연탄이 필요한 집에 연탄을 안전하게 배송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동건 대표, 가족사랑위원회 김영만 위원장, 두드림 최정석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의 가족 및 지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석하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으로써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주)㈜동화엔텍 김동건 대표는 “아직 부산지역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은데 코로나 19로 지속적인 사회공헌이 이뤄지지 못해 아쉽다. 이번을 계기로 다시 적극적인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작은 정성이지만 이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동화엔텍 봉사단체인 두드림의 최정석 회장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동화엔텍 임직원들과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연탄은행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현저하게 부족하다며 ㈜동화엔텍처럼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사회적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고 말하면서 연탄나눔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