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엔텍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7년 연속 선정 되었다. 올해 ‘청년친화 강소기업’에는 총 100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그 중 ㈜동화엔텍이 위치한 부산광역시 소재의 기업은 모두 44개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들이 희망하는 근로 조건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하는 평가로 지난 2016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고용노동부에서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청년들을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일자리로 유도하기 위해 매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부문별(△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로 우수 기업을 선정했으나 올해부터는 각 부문별 점수를 고루 획득한 기업에 순위를 부여하고 현장실사 결과 등을 반영해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최종 결과를 발표하였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조건으로는 고용노동부 선정 ‘22년 강소기업만 선정이 가능하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일반 기업 대비 평균 임금 1.5배, 연간 청년 신규채용 8명 더 많고 청년 근로자 비중이 48%로 청년 고용 창출력이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제공, 현장밀착형 맞춤 홍보, 기업정보제공 채널 확대,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금융 우대, 고위험 개선사업 지원금 우대,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선정 시 우대,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우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시 우대, 지원사업 (정책자금, R&D 등) 선정 시 우대, 폭염재난예방 대책 설비 우선지원, 고용창출/고용안정 장려금 등 지원 우대, 청년채용 박람회 참여기업 선정 우대, 신한은행 특별협약보증 대출 이용 시 금리 0.5% 우대 및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 발급 시 보증 우대, 세무조사 제외 선정 우대, 병역특례업체(산업기능요원) 선정 시 가점, 공유재산 임대 시 우대 등의 각종 재정 지원과 금융 혜택을 제공받는다.
㈜동화엔텍의 관계자는 “최근 청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복지제도와 임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복지시설을 갖추고 일생활 균형을 위해 노력한 점들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동화엔텍은 △유연근무제 △육아시설 △장기근속자 포상 △경조사 지원 △리프레시 휴가 제도 △전국 리조트 및 콘도 이용 △자녀 양육 지원 △구내식당 △통근차량 △휴게시설 및 복지공간 △운동시설 △교육비 및 자기 개발 △교육제도 운영 △ 동호회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생활 균형, 임금 등 보수, 고용안정, 혁신역량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이사는 “기업의 핵심가치는 자율경영, 기술선도, 인재존중이다. 특히, 성장 의지를 가진 인재를 중시하고 성장을 지원하며, 인격과 능력의 성장을 추구함으로써 소통과 협업으로 상생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며 이를 위해 일하고 싶은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 청년 및 임직원들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