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엔텍은 2023년 01월 09일(월) ㈜동화엔텍 화전공장, 녹산공장에서 2023 ’사랑의 헌혈 나눔’을 실시하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사랑의 헌혈 나눔’은 코로나19 팬더믹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의 헌혈 참여가 감소되어 더더욱 헌혈 봉사활동이 시급하게 필요한 실정임을 인지하고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으로 생명을 살리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버스 사전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고 바쁜 와중에도 많은 임직원들이 시간을 내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34명)가 이뤄졌으며 시급하게 혈액 수급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 될 수 있었다.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이사는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다.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많은 방법 중에 가장 숭고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동화엔텍과 협력사의 많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전하였다. 헌혈에 참여해주신 분들께서는 ‘헌혈은 아무나 할 수 없고 건강한 사람만 할 수 있는 것인데 작지만 큰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하였다.
이처럼 헌혈은 전자문진표를 작성하고 혈압 측정, 혈액형, 혈색소 수치 확인이 이뤄지며 나이, 몸무게, 해외방문, 약물 복용 등의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킨 후 헌혈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진행된다. 헌혈을 하면 혈액검사를 통해 간 수치, 간염 등의 검사 결과를 알 수 있어 자신의 건강과 이웃을 지키는 1석 2조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동화엔텍은 매년 최소 2회 헌혈 나눔을 실시하며 꾸준히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 중에 있으며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는 4회 정도로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러한 기여와 봉사를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