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화뉴스
제목
[동화뉴스 23-04호] ㈜동화엔텍 두드림(Dodream), 2023 ‘사랑의 연탄 나눔’ 실시
등록일
2023-02-21
조회수
568
파일



㈜동화엔텍은 2023년 02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부산시 동구 충장대로 289번길 17 일대에서 2023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실시하였다.

 

고령화(80세 이상 영세 노인들) 사회의 지속과 영세 빈곤층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직까지 많은 가구가 연탄을 사용하며 난방과 취사 등을 해결하고 있고 그 중 연탄조차 구입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의 수급자 분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며 생활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봉사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정부는 연탄 값을 증가시켰고 수급자 분들의 힘든 상황은 더욱 더 가중되어 왔다.

 

이에 ㈜동화엔텍은 봉사활동 단체인 두드림을 통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작년 12월 2일(토) 1,100만원 기부 및 배송에 이어 23년 2월 11일(토), 적은 금액이지만 200만원을 기부하고 다수의 세대에 연탄을 안전하게 배송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 가족사랑위원회 김영만 위원장, 두드림 최정석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의 가족 및 지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고 특히 가족 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함으로써 뜻 깊고 보람찬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자녀들에게는 따듯한 울림을 통해 지역 사회의 상생과 기여에 대한 나눔 활동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고 소외된 이웃에게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고령층이 많은데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이 이뤄졌으면 좋겠다. 이번을 계기로 많은 기업과 유관기관들이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작은 지원이지만 이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동화엔텍 봉사단체인 두드림의 최정석 회장은 “갈수록 저소득층이 늘어나고 있는데 오늘 같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일들이 많아 졌으면 하고 ㈜동화엔텍 두드림이 앞장서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부산연탄은행 장정칠 목사는 “㈜동화엔텍 두드림은 매년 항상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우리 주변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며 부산 대표적인 사회공헌 기업으로써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여 주셔서 감사 드린다” 고 전했다.

 

이처럼 ㈜동화엔텍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며 6월 초 세계 해양의 날 기념 봉사활동을 강서구 자원봉사 센터와 협업하여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