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02월 22일(수) ㈜동화엔텍 화전사업장을 방문하여 2022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2022년 ㈜동화엔텍은 부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회의를 거쳐 초등 아동에 대한 1일 보호자 역할을 해주는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문화 DAY’와 ‘함께하는 따뜻한 성탄절’ 문화행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현금 400만원을 기부하여 환경분야, 지역사회분야,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등의 봉사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문화 DAY’는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인 청소년 문화생활 활동 봉사로 영화 관람과 피자를 먹는 시간을 가지는 1일 문화체험이다. 이는 아동들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문화체험으로 아동들과 소통하고 나눔을 체험하며 봉사와 나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경험을 통해 향후 청소년이 되었을 때 나눔 실천을 직접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함이다. 또한 자원봉사자와의 문화 활동과 대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문화적 감수성 및 사회성 향상을 통한 정서의 안정을 제공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동화엔텍 두드림 봉사단 최정석 회장은 “2022년은 아동들과 문화체험을 하면서 저희도 힐링을 할 수 있었다. 많은 지원을 못 드렸는데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표해 주셔서 송구스럽다며 2023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하였다.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2022년은 ㈜동화엔텍 두드림 봉사단의 후원과 참여로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5명의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과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보살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고 말하였다.
㈜동화엔텍과 두드림 봉사단은 2023년 한 해에도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1분기(1~3월) 취약 계층을 위한 세탁지원서비스, 2분기(4~6월) 해양쓰레기 수건 봉사활동, 3분기(7~9월) 추석 명절 관련 밀키트 제작 및 배달 활동, 4분기(10~12월) 취약 계층 청소년 문화생활 등에 참여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