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6일(화), 23년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정부혁신 어벤져스 구성원들이 강서구 화전동에 위치한 워라밸 우수 및 청년친화 강소기업인 ㈜동화엔텍을 방문하였다.
정부혁신 어벤져스 프로그램은 공공부문의 조직과 우수 민간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민간부문의 조직과 세대별 소통 및 화합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조직문화 변화와 조직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오후 14시 30분부터 진행된 ㈜동화엔텍 기업 탐방은 선박용 열교환기 및 기타 패키지 제품의 제작공정 견학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복지시설(체력단련장 및 탁구장 외)이 위치되어 있는 복지동 투어, 기업 사무실이 위치되어 있는 사무동을 둘러 보았으며 사무동 4층 교육장에서 회사 소개 및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을 청취하였다.
그 후,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어벤져스 구성원과 ㈜동화엔텍 신입직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하였고 양사의 기업문화를 비교하고 좋은 것은 벤치마킹하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간담회는 자기소개와 함께 서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자유롭게 질의하고 응답하는 형식으로 이뤄 졌으며 참석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었다.
㈜동화엔텍 한 관계자는 “이번을 계기로 공공기관과 기업과의 거리가 조금 더 가까워지고 서로의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이해관계를 느낄 수 있었다. 동반자로써 서로 협업하여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의 한 관계자는 “민간기업의 조직문화와 현장은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한 부분이 많았었는데 ㈜동화엔텍이 워라밸 우수 및 청년친화 강소기업 답게 기업문화를 운영 중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며 “이번 기회로 새로운 것들을 많이 느끼고 배워가는 시간 이었으며 이런 자리를 흔쾌히 마련해준 ㈜ 동화엔텍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