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엔텍은 12월 5일(화)부터 8(금)까지 중국 상해 CHINA 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 HALL N1 에서 개최되는 'MARINTEC CHINA 2023' 전시회에 ㈜동화뉴텍, ㈜동화하이텍, ㈜동화엔텍의 중국법인인 은태실업과 함께 참가하였다.
2년마다 개최되는 상해 ’MARINTEC CHINA’ 는 40여년 동안 아시아 최대 조선해양산업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로 성장해 왔다. 특히 중국의 조선산업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며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함에 따라 ‘MARINTEC CHINA’는 중국시장에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는데 최적의 비즈니스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동화엔텍은 중국 조선시장의 동향과 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동화 계열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였다. 그리고 ‘MARINTEC CHINA 2023’ 전시회는 코로나19 이후로 ㈜동화엔텍, ㈜동화뉴텍, 은태실업(중국법인)이 함께 참여하며 동화하이텍 제품까지 소개하는 실질적인 ‘최초 동화계열사 모두가 참가하는 해외 전시회’로써 ㈜동화엔텍은 'FGSS, LNG VAPORIZER, BOG COMPRESSOR, NH3 LFSS'를 전시하였고 조선, 플랜트, 친환경 사업에 대한 미래 비전과 방향, 그리고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인 12월 6일(수)에는 ㈜동화엔텍과 ㈜동화뉴텍이 한국선급(KR)로부터 ‘선박용 암모니아 연료공급 시스템 및 재액화 시스템’에 대한 개념승인(AIP, Approval In Principle)을 수여 받았다. 암모니아 연료공급 및 재액화 시스템은 APAVE Korea(ABS 컨설팅)와 운전과 제어에 대한 안전성 검토(HAZOP, Hazard and Operability Analysis)를 통해 공정상의 위해 요인과 운전상의 문제점을 사전에 도출하고 개선한 결과물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동화엔텍은 사업 방향의 확장성과 기술력을 고객들에게 인지 시키고 조선해양 기자재 해외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및 기술에 대한 홍보 효과가 증대 되었다.
’MARINTEC CHINA 2023’을 통해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 분야에 기술을 집중 하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조선 해양산업 관련 업체들이 세계적 해양 트렌드에 맞게 변화 할 것이라고 판단 된다.